갤러리아 광교, '미디어 스튜디오' 문화센터 강좌 개설
상태바
갤러리아 광교, '미디어 스튜디오' 문화센터 강좌 개설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5월 20일 11시 0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갤러리아 광교가 오는 6월 1일부터 미디어 스튜디오에서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문화센터 강좌 4개를 운영한다.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받는다.

개설 강좌로는 영상 편집 및 촬영 기술을 수강생 수준별 맞춤 형태로 배우는 '크리에이터 1:1 교육 강좌', 편집 프로그램 프리미어를 중심으로 영상 편집과 제작의 기초를 쌓는 '영상 제작 기초 튼튼 수업', 그룹 과외 형태로 단편 영화 제작을 경험하는 '영상 프로덕션', 유튜브나 팟캐스트 등에서의 개인 방송 진행을 위한 '1인 미디어 방송 제작 수업' 등이 있다.

갤러리아 광교는 영상 콘텐츠 강좌를 위해 최첨단 촬영장비 인프라를 갖춘 미디어 스튜디오를 장소로 제공하기로 했다. 지난 3월 문을 연 갤러리아 광교는 전문 촬영 장비와 방음 시설, 라이브 스트리밍 시스템 등을 갖춘 미디어 스튜디오를 만들고 촬영실·편집실·파우더 룸 등 영상 제작을 위한 전문 공간을 구성했다.

미디어 스튜디오는 4K 영상 촬영이 가능한 DSLR 카메라 및 고성능 렌즈, 지속광 및 순간광 노출을 위한 조명들과 여러 가지 색상의 배경지, 카메라 미니 크레인(지미집) 등 고가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갤러리아 광교는 미디어 스튜디오 외에도 촬영 전용 시설인 '컨셉 스튜디오'를 함께 구성했다. 가구와 소품, 조명 등을 활용해 두 가지의 컨셉을 구현한 공간이다. 이 곳에서는 영상 콘텐츠 제작뿐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 판매 상품의 촬영이나 프로필 사진, 우정 사진 등의 촬영도 가능하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지난 3월 2일 오픈 직후 한 주 만에 2500명이 다녀갔을 정도로 스튜디오에 대한 반응이 좋다"며 "가족이 함께 방문해 셀프 가족사진 촬영을 하는 경우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