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2차 대출, 지방은행에서도 접수 받는다
상태바
소상공인 2차 대출, 지방은행에서도 접수 받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대상의 2차 '코로나 대출'을 지방은행에서도 받을 수 있다.

금융위원회는 12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손병두 부위원장 주재로 금융리스크 대응반 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기존에 6대 은행(국민·신한·우리·하나·기업·농협)으로 한정하던 대출 접수창구에 지방은행을 추가한 것이다.

손 부위원장은 "이른 시일 안에 소상공인들이 기존에 거래하던 은행에서 손쉽게 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참여를 원하는 전체 지방은행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정부는 3월 19일 '초저금리(1.5%) 금융지원 패키지'를 마련해 시행 6주 만에 소상공인 약 36만명에게 자금을 대출해줬다.

18일부터는 6개 시중은행에서 100만명을 대상으로 하는 10조원 규모의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의 접수가 시작된다. 대출 금리는 연 3~4%대, 한도는 1000만원이다.

2차 프로그램에서 정부는 대출 금액의 95%에 대한 보증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소상공인이 긴급대출 1000만원을 받을 경우 정책금융기관인 신용보증기금(신보)이 950만원에 대해 보증을 선다.

손 부위원장은 "신보 보증으로 은행의 대출 부담이 완화하는 만큼 저신용층 소상공인이더라도 일정한 상환 능력을 갖췄다면 자금이 지원되도록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