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죽, 누적 매출 1000억원 돌파
상태바
CJ제일제당 비비고 죽, 누적 매출 1000억원 돌파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4월 27일 17시 4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CJ제일제당의 상온 파우치 죽 '비비고 죽'이 론칭 1년 5개월만에 누적매출 1000억원(소비자가 환산 기준)을 돌파했다.

간편식 시장 확대에 힘입어 올해도 비비고 죽 성장세는 이어지고 있다. 시간과 노력을 아끼는 '가시비' 제품으로 각광받으며 개학 연기 등과 맞물려 가정 내 취식이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비비고 죽 출시로 상품죽 시장도 확대되고 있다. 닐슨 코리아 통계 기준으로 2017년 720억원대 규모였던 상품죽 시장은 비비고 죽 출시 이듬해인 지난해 1400억원대로 2배 커졌다. 비비고 죽은 지난해 시장점유율 34.6%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1분기 36.6%로 1위(41.6%)를 5% 포인트 격차로 추격 중이다.

CJ제일제당은 업계 최초로 도입한 상온 파우치 패키지와 뛰어난 맛 품질이 비비고 죽의 인기 기폭제 역할을 했다. 식문화 트렌드 변화에 맞춰 기존에 없었던 1~2인분 상온 파우치죽과 1인분 용기형 제품을 출시한 것도 주요했다. 특히 상품죽 시장의 5% 내외였던 파우치죽 비중은 비비고 죽 출시를 기점으로 지속 증가해 올해 2월에는 48% 비중까지 올라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죽에 대한 뜨거운 호응은 비비고 브랜드의 힘과 차별화된 맛 품질 기술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자 눈높이를 만족시켰기 때문"이라며 "전문점에 버금가는 품질과 메뉴를 갖춘 프리미엄급 신제품들을 지속 선보이며 '죽 일상식화' 트렌드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