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총리 "늦어도 5월 초, 등교 개학 시기·방법 알릴 것"…방역수칙 준수 당부
상태바
정총리 "늦어도 5월 초, 등교 개학 시기·방법 알릴 것"…방역수칙 준수 당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늦어도 다음 달 초에는 등교 개학 시기와 방법을 국민들에게 알려드릴 수 있도록 제반 절차를 진행해달라고 교육당국에 당부했다.

정 총리는 27일 정부 서울 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초·중·고 등교 개학과 관련해 "적어도 일주일의 준비 기간은 필요하다는 것이 현장의 의견"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입시를 앞둔 고3·중3 학생들을 우선 고려해 이들부터 순차적으로 등교하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의견을 수렴해 달라"고 덧붙였다. 

등교 개학 논의에 대해서는 "생활 속 거리두기 이행과 맞물려 등교 개학을 검토 중"이라며 "현재 수준의 안정적 관리가 유지되고 다른 분야가 일상으로 복귀한다면 등교도 조심스럽게 추진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정말 쉽지 않은 문제"라고 했다. 

아울러 정 총리는 오는 30일부터 시작되는 이른바 '황금연휴'가 시작되는 점을 들어 "어디를 가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라며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도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