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있는주방, 한국형 비건푸드 인큐베이팅 나서
상태바
이유있는주방, 한국형 비건푸드 인큐베이팅 나서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4월 24일 13시 4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공유주방 플랫폼 기업 ㈜이유있는주방(대표이사 정준수)은 청년 창업가인 '제로비건'이 한국적인 비건음식으로 외식업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인큐베이팅에 나서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청년키움식당 종로점을 통해 오픈한 '제로비건'은 '제로웨이스트'와 '비건'의 합성어로 쓰레기를 줄임과 동시에 엄격한 채식을 지향한다. 채식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한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을 기울이고 있다.

건강한 삶에 대한 욕구와 윤리적 소비가 확산되고, 기술의 발달로 인해 비건 제품의 품질이 향상되면서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다.

정준수 대표는 "이유있는주방의 인큐베이팅을 통해 비건음식을 한국형으로 발전시켜 대중화하는데 앞장서겠다"며 "맛있는 비건 메뉴를 개발하고 일회용품을 새로운 소재로 대체하는 등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고 이유있는주방이 시행하는 '2020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은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창업가들에게 창업기회를 제공한다. 외식업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여 실제 '청년키움식당'에서 매장을 운영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