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재확산 우려 '지적'
상태바
오늘부터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재확산 우려 '지적'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4월 20일 09시 2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정부가 20일부터 종전보다 완화한 형태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기로 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다시 확산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최근 신규 확진자가 하루 한 자릿수까지 줄었지만 거리두기가 느슨해지면 잠복기를 거쳐 5월께 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할 수 있다는 지적이다.

정부는 종교·유흥·실내체육시설과 학원 등 4대 집단시설에 대한 '운영중단' 권고를 '운영제한' 권고로 변경했다. 이 시설들은 그동안 집단 감염이 일어났거나 사업장 특성상 감염의 위험이 크다고 분류된 곳이다.

해당 시설을 운영할 때는 출입 전·후 발열체크, 사람들 간 간격 유지, 공용물품 사용 금지, 환기 등 '방역지침'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앞으로 16일간 시설 운영자와 이용자가 이를 얼마나 잘 지키는지가 코로나19 재확산 여부를 결정지을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에 국민 스스로 집단시설 이용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국민 10명 중 6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이 우려된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즉시 완화하는 데 반대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지난 17∼18일 국민 1000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국민인식조사'를 한 결과 63.3%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즉시 완화하는 데 반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