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책은행 상반기 채용 '스타트'…시중은행들은 고민
상태바
국책은행 상반기 채용 '스타트'…시중은행들은 고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퍼진 가운데 기업은행과 산업은행이 처음으로 상반기 신입 행원 채용공고를 냈다. 시중 은행들은 아직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은행은 통상 2월 말·3월 초 채용공고를 내고 절차를 진행해왔지만 올해는 두달가량 늦어졌다. 이달 27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고, 6월 13일에는 필기시험을, 6월 말∼7월 초에 실기시험을 진행한다.

기업은행은 서류심사 문턱을 낮춰 최대한 많은 취업준비생이 필기시험을 볼 수 있게 하고 있다. 올해는 채용예정 인원(250명)의 50배수에 해당하는 1만2천500여명에게 필기시험 응시 기회를 줄 계획이다.

산업은행은 이달 17일까지 지원 신청서를 받는다. 서류 심사와 필기시험(5월 16일), 면접(6월)을 거쳐 합격자는 7월 중 산업은행에 입행한다.

수출입은행은 하반기에 35명 안팎의 신입 사원을 뽑을 계획이다.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은 아직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 일정을 정하지 못하고 있다.

지난해 우리은행은 4월 12일에 채용공고를 냈다. 작년 기준으로 볼 때 상반기 채용이 늦어지고 있는 셈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해 채용계획은 조만간 확정해 안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4월 25일 채용계획을 공지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상반기 공채는 코로나19 관련 상황을 봐 가며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과 하나은행은 상반기 신입행원 공채를 하지 않는다. 국민은행은 통상 8월 말, 하나은행은 9월 말에 모집공고를 내고 그해 신입행원 채용 절차를 진행한다.

연초 채용을 시작했던 NH농협은행은 필기시험을 한 차례 연기했다. 농협은행은 지난해 말 채용공고를 내고 올 1월 말 서류합격자를 발표한 뒤 2월 9일에 필기시험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코로나19 확산 초기 단계였던 당시 농협은행은 필기시험 날짜를 2주 늦췄다. 이후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대되자 면접전형을 무기한 연기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