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펭클럽 취향 저격…펭수김밥·펭수양말 등 '불티'
상태바
GS25, 펭클럽 취향 저격…펭수김밥·펭수양말 등 '불티'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4월 02일 17시 2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GS25가 펭수와 협업해 내놓은 상품이 진기록을 세우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펭수와 협업해 지난 27일 선보인 펭수 프레시푸드 4종, 펭수 우산 2종, 펭수 양말 4종이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하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펭수 프레시푸드인 △참치마요덮밥 △펭수더큰스윗콘참치마요 △펭수반반김밥 △펭수펭모닝참치샌드 4종은 출시 첫날 전국 GS25 가맹점에서 20만개 이상의 발주량이 몰렸다. 이는 최근 1년간 신규 출시된 프레시푸드의 발주량 중 최대 물량이다.

GS25가 출시 직후인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의 데이터 분석한 결과 펭수 프레시푸드 4종의 누적 판매량은 50만개를 돌파했고 90%에 달하는 높은 판매율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다.

같은 기간 GS25의 우산 매출도 폭발적으로 늘었다. GS25가 출시한 '펭수비닐장우산'과 '펭수원단장우산'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몰리면서 비가 오지 않은 날씨 속에서도 이례적인 우산 매출이 발생한 것이다. 해당 기간의 우산 평균 매출은 직전 월 비가 오지 않았던 날의 우산 평균 매출 대비 30배 이상 높았다.

펭수 효과에 편의점에서 상대적 비주류 상품이던 양말도 주류 상품으로 도약하고 있다.

GS25는 '펭수스트릿양말' 2종과 '펭수댄디양말' 2종을 골든존(고객에게 가장 잘 보이는 진열대 위치)에 배치했다. 펭수양말 4종은 이 기간 양말 카테고리 전체 매출을 전년동기대비 250%까지 끌어올렸다.

이밖에 △펭수전신인형 △펭수얼굴쿠션 △펭수사각쿠션 등도 베스트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GS25는 오는 3일부터 △펭수반반볶음밥 △펭수더큰화(火)딱지주먹밥 △펭수연습생펭수샌드위치 △펭수김밥파티 등 펭수 프레시푸드를 순차 출시하며 열풍을 이어간다.

특히 도시락에는 대형 펭수 띠부띠부 씰 10종, 용기 김밥·샌드위치엔 소형 펭수 띠부띠부 씰 40여종이 동봉돼 펭클럽의 수집욕을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GS25 관계자는 "GS25가 펭수와 협업한 상품이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면서 역대급 진기록을 하나씩 늘려가고 있다"며 "GS25는 고객에게 상품 이상의 가치와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상품과 고객 중심의 행사를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