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국내 첫 '이케아 도심형 매장' 오픈…"리빙 콘텐츠 강화"
상태바
현대百, 국내 첫 '이케아 도심형 매장' 오픈…"리빙 콘텐츠 강화"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3월 31일 17시 4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현대백화점 제공
사진= 현대백화점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이케아 도심형 매장이 4월 말 현대백화점 천호점에 들어선다. 

현대백화점은 다음 달 30일 천호점 9층 리빙관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매장 규모는 일반 리빙 브랜드 매장보다 10배 이상 큰 506㎡(약 153평)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는 이케아가 운영하는 소규모 도심형 매장으로, 홈퍼니싱의 전문지식과 서비스 역량을 갖춘 전문가들로부터 침실·거실·주방 등 공간에 대한 컨설팅(플래닝 서비스)을 받을 수 있다. 해외 쇼핑몰에 입점돼 있는 사례는 있지만, 이번처럼 백화점 안에 입점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는 베드룸, 키즈룸 등 총 5개의 룸셋(쇼룸)으로 꾸며진다. 전문 홈퍼니싱 컨설턴트가 상주해 있어 고객들은 편안한 휴식 및 수면 공간과 아이 공간을 효율적으로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상담받을 수 있고, 컨설턴트를 통해 상품 주문까지 가능하다. 매장에서는 400여 개의 이케아 대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과 이케아는 천호점을 시작으로 주요 점포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를 추가로 선보이는 것을 논의 중이다.

현대백화점이 이처럼 리빙 콘텐츠 차별화에 속도를 내는 건 리빙 상품군의 성장세와 무관치 않다. 현대백화점의 리빙 상품군의 매출 신장률은 2017년부터 3년 연속('17년 11.9%, '18년 18.3%, '19년 13.8%)으로 두 자릿수 신장을 이어오고 있다. 현대백화점 전체 상품군 중에서 3년 연속으로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한 건 해외패션과 리빙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