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다시 꺼내보고 싶은 한국영화 기획전' 개최
상태바
롯데시네마, '다시 꺼내보고 싶은 한국영화 기획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롯데시네마가 독립·예술영화를 응원하는 '다시 꺼내보고 싶은 한국영화 기획전'을 4월 1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영화업계 침체를 극복하고 어려운 상황에서 관객들을 더 만나기 힘든 독립·예술 영화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획전 첫 작품으로는 지난해 개봉한 '벌새'와 '메기'가 선정됐다.

영화 '벌새'는 1994년 14살 은희의 보편적이고 찬란한 삶을 그린 작품으로, 작년 전 세계 영화제 46관왕에 오르는 동시에 관객수 14만 5천 명을 달성하며 한국 독립영화의 새 지평을 연 작품이다.

영화 '메기'는 물고기의 눈으로 본 인간들의 세상을 담은 작품으로 부산국제영화제 4관왕을 수상한 작품이다. 

이번 기획전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을 포함한 전국 13개관에서 진행되며 관람 시 선착순 경품이 증정된다. 월드타워관 등 5개 관에서는 '메기' A3 포스터를, 건대 입구 등 4개관에서는 '벌새' A3 포스터 및 '메기' 4종 엽서를, 신도림 등 4개관에서는 '메기' 3종 포토카드를 지급한다.

롯데시네마는 "최근 영화업계 전체가 어려움에 직면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관객들을 만나기 더욱 힘든 독립·예술 영화를 응원하고 관객 저변을 확대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롯네시네마는 두 작품을 시작으로 올 한해 한국의 우수 독립·예술 영화 기획적을 지속적으로 추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