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모던 패밀리' 이재용, 치매 앓는 모친의 손맛에 '감동'
상태바
MBN '모던 패밀리' 이재용, 치매 앓는 모친의 손맛에 '감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MBN '모던 패밀리' 캡처]
[사진= MBN '모던 패밀리' 캡처]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6일 방송하는 MBN '모던 패밀리' 53회에서는 이재용이 치매를 앓는 아버지와 어머니를 모시고 '추억의 동네' 압구정동으로 외출에 나서는 두 번째 이야기가 펼쳐진다.

앞서 이재용은 경기도의 한 실버타운에 입주해 있는 부모님을 모시고 큰 아들 이지호 씨와 함께 30년 넘게 살았던 압구정동으로 나들이를 떠났다. 가족의 대소사를 함께 했던 중식당에 4~5년 만에 들러 3대가 행복한 시간을 가진 것.

이날 방송에서 네 식구는 식사 후, 단골 빵집으로 자리를 옮긴다. 여기서 그때 즐겨먹던 빵을 사먹으며 다시 한번 추억을 소환한다. 특히 이재용은 "우리 식구가 여기서 제일 오래 살았잖아"라고 운을 뗀 후, "나하고 지호가 (이혼 후) 다시 본가로 돌아왔을 때, 그때 솔직히 어떠셨냐"며 조심스레 어머니에게 묻는다. 이에 이재용의 모친은 치매 환자라고는 상상할 수 없는 가슴 따뜻한 말 한마디를 전해, 이재용과 이지호 씨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든다.

마지막 코스로 네 식구는 이재용의 집으로 향한다. 여기서 이재용의 모친은 과거 이재용과 이지호 씨가 즐겨 먹었던 음식들을 손수 만들어준다며 부엌으로 들어간다.

이재용은 부모님의 치매 판정 후, 어머니의 음식을 맛볼 수 없었지만 5년여 만에 어머니가 요리를 만드는 모습을 보고 그 자체로 벅찬 감동을 느낀다. 이재용의 어머니 역시 자신의 음식을 그리워한 아들과 손주를 위해, 그리고 며느리에게 요리 비법을 전수해주기 위해 정성을 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