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 Q&A', 글로벌 정식 출시...5개국서 1위
상태바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 Q&A', 글로벌 정식 출시...5개국서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스티유니타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는 전 세계에 베타서비스 중인 자사의 문제풀이 앱 '커넥츠(CONECTS) Q&A'가 주요 국가 앱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입증해 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커넥츠 Q&A는 실시간 질문 답변을 빠르게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전 과목 문제풀이 앱이다. 모르는 문제를 찍어 올리면 커넥츠 Q&A가 보유한 데이터베이스와 매칭해 5초 이내의 빠른 답변을 제공한다.

커넥츠 Q&A는 23일 기준으로 캐나다, 아일랜드,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교육 분야 1위에 올랐다.  또 인도 앱스토어에서 교육 분야 2위, 홍콩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3위, 영국과 호주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도 5위에 올라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특히 글로벌 테스트 중 CPI(Cost Per Install; 고객당 전환 지표. 1인당 앱 설치에 드는 비용)가 미국 교육 앱 평균에 비해 10분의 1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대부분의 글로벌 문제풀이 앱이 수학 과목을 중심으로 서비스하는 것과 달리 커넥츠 Q&A는 현재 수학과 과학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추후 전 과목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커넥츠 Q&A는 채팅을 통한 1:1 과외와 15초 영상 답변, 전문가 멘토와 1:1 상담을 할 수 있는 음성 통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에스티유니타스 윤성혁 대표는 "오는 3월 정식 출시를 통해 '커넥츠 Q&A'의 완성형을 공개할 예정이며, 에스티유니타스가 축적해온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술력을 집약해 글로벌에서 독보적인 교육 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글로벌 교육 앱을 목표로 미국 시장을 테스트 베드로 삼아 2019년 초 '커넥츠 Q&A'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다양한 실험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에 힘써 왔고, 이달 중순 글로벌 베타 버전을 선보인 지 약 2주 만에 이 같은 기록을 세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