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20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금상 수상
상태바
코웨이, '2020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금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2020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에서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가 금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심미성‧희소성‧기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수상작을 선정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에서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가 금상(Gold), 인테리어 공기청정기 및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보틀이 위너(Winner)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금상을 수상한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CHP-8300R)는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멤브레인 필터를 직수 방식으로 구현해냈다. 동시에 가로 길이가 성인 남성 한뼘 사이즈인 22cm로 크기를 대폭 줄여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쿼츠 브라운 색상으로 주방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고 제품 전면부에 강화유리 재질을 사용해 프리미엄 디자인을 강조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테리어 공기청정기 및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보틀(AP-1019D, AP-0119R)은 침실용과 휴대용이 결합된 공기청정기 시리즈다. 인테리어 공기청정기는 최적의 높이와 베이지톤으로 침대 옆 협탁으로 사용하는 등 인테리어와의 조화로움에서 호평을 받았다.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보틀은 생수병 사이즈로 디자인해 휴대성이 뛰어나다.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어느 공간에나 조화롭게 어울리는 자연스러움을 표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가 지향하는 건강한 삶의 가치를 만끽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혁신 디자인을 설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