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더 좋은 일자리, 반등을 넘어 체감으로"
상태바
고용노동부 "더 좋은 일자리, 반등을 넘어 체감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국민과 함께하는 일자리 업무보고' 실시, 2대 핵심목표 7대 실천과제 추진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지난 1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2020년 '국민과 함께하는 일자리 업무보고'를 개최 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는 '일자리' 업무보고로 대통령과 국무총리, 일반 국민, 당·청 인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용노동부와 농식품부, 환경부 3개 부처가 합동으로 '확실한 변화, 대한민국 2020', '더 좋은 일자리, 반등을 넘어 체감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업무보고는 일자리 현장에 있는 국민들을 초청해 '국민과 함께 하는 업무보고'로 진행했다. 각계각층의 국민들이 생생한 일자리 현장의 이야기와 함께 정부에 바라는 점을 전달했으며 이날 모인 각 부처 장관들은 국민의 한분 한분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적극 검토해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재갑 고용노동부장관은 이날 업무보고에서 '일자리 기회 확대'와 '일터 문화 혁신'의 두 가지 `20년 핵심목표를 제시하고 지난해 일자리 반등을 넘어 국민이 체감하는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관계부처와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 장관은 "지역·산업이 주도해 일자리 창출 모델을 설계·발굴하고 정부가 뒷받침할 때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며 "금년 일자리 정책은 지역·산업의 고용창출력을 효과적으로 높여주는데 최우선순위를 두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장관은 "지난해 주 52시간제 도입, 원청의 산재예방 책임 강화 및 '직장 내 괴롭힘 근절'(근로기준법 등 개정) 제도 도입 등으로 일터의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을 위한 토대가 마련됐으며 이에 올해는 한걸음 더 나아가 노사가 함께하는 '일터의 관행과 문화의 혁신'을 통해 '근본적이고 확실한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