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국 에너지부와 '수소사회 구현' 맞손
상태바
현대차, 미국 에너지부와 '수소사회 구현' 맞손
  • 장건주 기자 gun@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2월 11일 18시 0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장건주 기자] 현대자동차와 미국 정부가 수소사회 구현을 앞당기기 위해 손잡았다.

현대차는 10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에너지부 청사에서 수소 및 수소연료전지 기술혁신과 글로벌 저변확대를 위한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수소전기차와 수소충전소 운영을 통해 확보한 실증 분석 데이터를 학계와 정부 기관, 기업 등과 공유하고, 수소 에너지의 경쟁력을 다양한 산업군과 일반 대중에게 확산해 수소와 수소연료전지 기술 혁신 및 글로벌 활용도를 높이는 것을 골자로 한다.

구체적으로 현대차는 미국 에너지부에 수소전기차 넥쏘 5대를 실증용으로 제공하고 워싱턴 지역에 수소충전소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수소와 수소연료전지 기술을 수소산업 관련 전문가 교육과 인력개발 프로그램에 제공하고, 자동차 이외의 산업과 일반 대중의 수소와 수소연료전지 기술에 대한 수용성도 적극 제고할 방침이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은 "수소와 수소연료전지 기술은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이 가능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며 "청정 에너지 전환을 위해 노력하는 미국 에너지부의 수소연료전지 프로그램에 협력하고 지원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