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습관 연습
상태바
작은 습관 연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먼 자하리야데스/더난/1만3000원

[컨슈머타임스 장문영 기자] 이 책은 그 자체로 최적의 효율을 위해 실용적인 부분만 담아 더 이목을 끌고 있다.

습관에 관한 뇌과학, 심리학, 행동학의 이론이나 나쁜 습관을 고치는 법을 배제하고, 좋은 습관을 만드는 법부터 내적외적 저항에 흔들림 없이 습관을 유지하는 법 등 신속한 실천을 위한 핵심만 다룬다. 하고 싶은 건 많지만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의 욕망을 정확히 저격했다.

저자는 "모든 습관은 연습하듯 가볍게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원대한 목표와 수많은 결심, 비장하고 진지한 자세가 습관을 작심삼일로 만든다는 것이다. 반대로 저자는 목표를 하찮고 시시한 수치로 잡고, 시선을 최종 목표가 아닌 오늘의 실천에 집중한다.

'스쾃 5개', '10분 산책', '5문장의 일기 쓰기'처럼 가장 작고 쉽게 반복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나씩 딱 한 달만 실천하면 평생 습관의 기틀이 잡힌다.

올해 목표도 작심삼일로 끝날까봐 걱정되는가? 이번에야 말로 의지박약을 고치고 싶은가? 이 책에서 소개하는 방법대로 게임을 하듯 "작게, 가볍게" 시작한다면 의지력이 약한 사람도 끈기 있게 "한 달에 하나씩" 평생 습관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시간 관리 및 생산성 관리 전문가이다. 아마존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블로그 '아트오브프로덕티비티닷컴'의 운영자이다. 창업하기 잔 수년간 직장 생활에서 불필요한 회의와 직원들 간의 잡담 듬으로 좀처럼 집중하기 힘든 환경을 겪었다. 그 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블로그와 책 등을 통해 개발하고 있다. 그 밖에도 여러 기업의 콘텐츠 마케팅과 광고 카피라이터로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