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 '수소사회 구현 3대 방향성' 제시
상태바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 '수소사회 구현 3대 방향성' 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장문영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은 20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수소위원회(Hydrogen Council) 'CEO 총회'에 공동회장으로 참석해 전체회의에서 환영사를 전하고 그룹별 토론을 주재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수소 분야 글로벌 CEO 협의체인 수소위원회 CEO 총회의 환영사를 통해 "미래 수소사회로 가는 지름길은 없다"라면서 "수소산업 각 분야별, 단계별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수소사회 구현을 위한 3대 방향성을 제시했다. 수소 에너지가 '기후 비상사태(Climate Emergency)' 및 미래 에너지 전환의 실질적인 해법이 되려면 △ 기술 혁신을 통한 원가 저감 △ 일반 대중의 수용성 확대 △ 가치사슬 전반의 안전관리체계 구축 등 3가지가 반드시 선행돼야 한다는 취지이다.

정 수석부회장이 지난해 1월 수소위원회 공동회장 취임 이후 일관되게 강조해온 '각국 정부와 기업의 적극적인 수소사회 구현 및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동참'의 메시지를 보다 구체화한 것이다.

우선 정 수석부회장은 기술 혁신을 통한 원가 저감과 관련해 "수소산업 모든 분야에서 기술 혁신을 통한 원가 저감으로 지속 가능한 동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정 수석부회장은 수소사회 구현을 위한 일반 대중의 수용성 확대를 강조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수소사회의 실질적 가치 및 비전을 효과적으로 제시해 일반 대중의 수용성을 확대하고 신 시장을 창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기술혁신을 통한 원가 저감, 일반 대중의 수용성 확대에 이어 안전관리체계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역설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수소산업 가치사슬 전반의 완벽한 안전관리체계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공동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