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술진흥원,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 2021년 신규과제 수요조사
상태바
산업기술진흥원,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 2021년 신규과제 수요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부장 국산화 및 AI기반 신산업으로 대상 확대
(사진제공=한국산업기술진흥원)
(사진제공=한국산업기술진흥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석영철, 이하 KIAT)은 오는 3월 13일까지 2021년도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 신규과제 도출을 위한 수요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이란 R&D 기획부터 개발, 실증, 사업화까지 전주기적 기업지원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단계별로 부족한 인프라 보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크게 장비구축 및 기술지원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신규과제 수요조사 대상 분야는 ▲산업기술 R&D 20대 전략분야  ▲국산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데이터·인공지능(AI) 기반의 융합 신사업이다.

KIAT 관계자는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의 전략성 강화만이 아니라 산업 현안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수요조사 대상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9일과 15일에 각각 서울과 대전에서 열린 설명회에서는 출연연구소, 전문연구소, 대학 등 사업에 관심 있는 다양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IAT는 이번 수요조사를 통해 접수된 과제를 대상으로 평가위원회와 심의위원회(산업부)를 거쳐 신규지원 대상과제를 확정하고 내년 정부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수요조사는 KIAT 과제 관리시스템인 K-PASS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KIAT 홈페이지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