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0] 벤츠 회장 "한국은 판매 시장 그 이상…기술협력 대상"
상태바
[CES 2020] 벤츠 회장 "한국은 판매 시장 그 이상…기술협력 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KR20200108114300003_01_i_P2.jpg

[컨슈머타임스 장문영 기자] 올라 칼레니우스 다임러 AG 및 메르세데스-벤츠 AG 이사회 회장은 7일(현지시간) CES(국제가전박람회) 2020에서 한국 기술 가치의 우수성을 평가했다.

그는 "한국은 자동차를 판매하는 시장 그 이상으로, 기술협력을 하는 시장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한국 기업과 협업했고, 오늘도 한국 기업을 만났다"며 "한국기업의 혁신 역량은 매우 큰 수준이고 이는 메르세데스-벤츠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고급차를 선호하는 한국 고객들은 벤츠의 프리미엄 럭셔리 제품을 좋아한다"며 "우리의 공격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도 주요했고 딜러들도 훌륭하다"고 설명했다.

브리타 제에거 다임러 AG 이사 및 메르세데스-벤츠 승용부문 마케팅&세일즈 총괄은 "기회가 될 때마다 한국 부품업체에서 공급을 더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를 지낸 제에거 이사는 "벤츠의 올해 세계 판매량은 더 증가할 것이 확실하다"며 "한국 판매량 7만∼8만대는 예전에 상상못한 수준인데 더 늘어나기를 바란다"는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