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조피렌 과다 검출 '유기농 참빛 고운 참기름' 긴급 리콜
상태바
벤조피렌 과다 검출 '유기농 참빛 고운 참기름' 긴급 리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정지영기자] 대상㈜은 유기농 참빛 고운참기름 제품에서 벤조피렌이 기준치 이상으로 검출됨에 따라 해당 제품을 긴급 회수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회수하는 제품은 OEM업체인 ㈜하이원이 생산하는 제품으로,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이 지난달 실시한 정기 수거검사에서 벤조피렌 검출량이 2.3~4.64ppb로 기준치인 2ppb보다 높게 검출돼 긴급회수 대상품목에 올랐다. 

 

벤조피렌은 발암물질의 하나로, 식품을 가열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식품을 고온으로 조리할 때 주성분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이 불완전 연소될 때 생성된다. 주로 검게 탄 고기 등에 많이 들어있다. 

 

이번 대상의 회수대상 제품은 유통기한이 2010년 4월12일(제조일 2008년 10월13일)인 제품 672개이지만 대상측은 해당제품 이후 생산된 전 제품 총 6천157개를 모두 회수해 폐기할 계획이다. 

 

대상 관계자는 "제조 과정에서 볶기(Roasting) 작업자의 온도조작 실수로 인한 발생한 제품결함으로 판단 된다"며 "만일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명령한 생산제품 외에 이후 생산된 전제품을 회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대상 임동인 대표이사는 "소비자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면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해당 제품을 전량 회수하고 명확한 원인 파악 및 공정 개선 등 완벽하게 문제를 해결하기 전까지 해당제품에 대한 판매를 중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