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교직원 대상 '아카데미론' 출시
상태바
하나은행, 교직원 대상 '아카데미론'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정혜진 기자] 하나은행은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무보증 신용대출 상품인 '아카데미론'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교직원에 대한 금융 수요를 충족시키고 특화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의 상품이다.

 

··고등학교 등 정규 교육기관의 정교사와 하나은행이 선정한 대학교에 소속중인 교수 및 사무행정직이 대출 대상이다.

 

대출한도는 교사의 경우 연소득 1.5배 범위 내 최대 15000만원 대학교수의 경우 연소득 1.5배 범위 내 최대 2억원 대학 사무행정직은 연소득 1.2배 범위 내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신규취급액 기준 코픽스3개월 연동 시 최저 5.45%(826일 현재)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 통장대출 방식의 경우 1년으로 최장 1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다.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통장대출분할감액 방식은 최장 5년까지 가능하다.

 

아카데미론을 이용하고 급여이체를 할 경우 폰뱅킹,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수수료 등 5가지 전자금융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교육계 종사자 대상 전용 상품인 아카데미론 출시를 통해 신용대출 시장을 세분화하고 나아가 대출고객이 소속된 학교와의 거래 활성화도 추가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