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보안·비용·속도 잡은 B2B 전용 5G 서비스 선봬
상태바
KT, 보안·비용·속도 잡은 B2B 전용 5G 서비스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자료] 기업전용 5G 구성도 인포그래픽1.jpg
[컨슈머타임스 송가영 기자] KT는 데이터 보안성과 속도는 높이고 비용은 줄일 수 있는 B2B 전용 5G 서비스인 기업전용 5G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기업전용 5G는 별도의 네트워크 장비를 통해 일반 네트워크와 기업 내부망을 분리해 접속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별도의 구축 비용과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전국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제조업뿐만 아니라 의료, 유통, 방송 등 미디어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고 유통분야에서는 물류센터의 무인 이송차량과 자동경로 차량에 5G 네트워크를 적용해 창고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다.

방송산업에서는 일반망과 분리된 방송사 전용 5G 네트워크를 통해 초고화질 영상의 지연을 최소화해 전송할 수 있다.

이에 따라 KT는 지난 2016년 출시된 기업전용 LTE 대비 초고속·초저지연의 고품질 데이터를 제공하고 기업별 니즈에 맞게 회선별로 3~20Mbps로 속도제어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대용량 트래픽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이번달초 서울에 기업용 엣지 통신센터 1식을 구축했고 부산에도 기업용 엣지 통신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요금제는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300GB에서 200TB까지 10종으로 구성했고 기업전용 LTE 서비스에 없던 100TB, 200TB 요금제를 추가 신설했다. 기업전용 5G는 100TB 데이터를 정상 이용가 대비 약 7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박현진 KT 5G사업본부장 상무는 "KT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기업전용 5G 서비스는 다양한 기업고객들에게 맞춤형 통신가치를 안겨줄 수 있는 혁신적 서비스"라며 "기업전용 5G 서비스를 기반으로 제조, 유통, 미디어, 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 현장에 5G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