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도원 홈플러스 전무, 한국참언론인대상 공로상
상태바
설도원 홈플러스 전무, 한국참언론인대상 공로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도원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전무가 9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 6회 한국참언론인대상'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언론인연합회가 시상하는 이 상은 한국 경제와 언론이 함께 공존하며 시대가 요구하는 참언론인을 발굴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설 전무는 지난 99년 홈플러스 출범 이후 10여 년간 마케팅 PR 커뮤니케이션 담당 임원을 역임하며 대외언론 커뮤니케이션, CSR 활동, IR, 세계 최고의 평생교육 아카데미 운영 등 고객 가치와 지역사회 기여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 가치 향상과 우리나라 언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설 전무는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에서 마케팅 & 홍보 부장, 마케팅 & PR 임원, 코퍼레이트 어페어스 그룹(Corporate Affairs Group) 부문장 등을 맡아 오며 창고 형태의 초기 할인점과는 달리 홈플러스에 원스톱쇼핑과 원스톱리빙서비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가치점' 컨셉을 도입, 커뮤니케이션하여 우리나라 고객가치를 크게 제고시킴으로써 우리나라 유통 및 경제산업이 한단계 발전하는 데 일조했다.

 

또한 환경경영, 나눔경영, 평생교육경영 등 3 CSR 활동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을 실무적으로 주도하면서 최고의 사회공헌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는 한편, 해외기업이나 대학에서도 홈플러스 사회공헌모델을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s)로 인정할 만큼 기업의 사회공헌 성장의 한 축에 일익을 담당했다.

 

아울러 이러한 우수한 경영활동을 바탕으로 언론에 지속적으로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해외 선진국의 유통 기술 및 트렌드를 국내 언론에 앞장서 소개하는 한편, 박사 학위 소지자로서 업무 경험 및 PR 이론에 대한 대외 강의 및 정보 교류를 통해 언론홍보 실무자 육성에도 크게 기여했다.

 

설도원 전무는 삼성물산 입사 후 해외수출 과장, 삼성그룹 비서실 국제교육팀장, 삼성물산 유통부문 마케팅&홍보부장을 거쳐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마케팅 PR 임원을 역임하고 현재 코퍼레이트 어페어스 그룹(Corporate Affairs Group)을 총괄하는 부문장으로 일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