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동반 성장 위해 협력사와 파트너십 강화
상태바
르노삼성, 동반 성장 위해 협력사와 파트너십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미닉시뇨 라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 도미니크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컨슈머타임스 김민철 인턴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니크 시뇨라)가 동반 성장을 위해 협력사와 경영 계획을 공유하는 등 파트너십 강화에 나섰다.

르노삼성은 28일 서울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2018 협력업체 컨벤션'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도미니크 시뇨라 대표이사와 우치다 마코토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구매총괄 부의장 등 370여명이 '2018 협력업체 컨벤션'에 참석했다.

르노삼성은 협력업체와의 신뢰를 다지기 위해 매년 정기 컨벤션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컨벤션 에서는 2017년 경영 성과와 2018년 경영목표, 르노그룹 2022비전, 경쟁력 강화와 품질 향상 방안 등 다방면에 걸친 경영계획을 협력사와 공유했다.

지난해 르노삼성의 총 수출액은 전년비 7% 증가한 9800억원이다. 리바이벌플랜(Revival Plan)이 시작된 2014년 보다 약 두 배에 가까운 수치를 기록했다. 올해 수출액은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협력사의 총 수출 실적도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르노삼성은 자사 외에도 르노-닛산얼라이언스에 협력사가 부품수출을 할 수 있도록 국제물류네트워크(ILN)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협력사와의 지속적인 동방선장을 위해 지난해 1월부터 1차 협력업체 65곳과 공정거래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5월부터 2·3차 업체까지 상생결제시스템을 확대해 현재까지 총 254곳의 협력업체가 상생결제시스템 혜택을 받고 있다.

이밖에 동방성장 프로그램과 100억원 규모의 민관협력펀드를 결성해 중소 협력업체의 기술개발을 돕고 있다.

'2018 협력업체 컨벤션'에서는 올해의 협력사(Supplier of the Year) 수상식도 열렸다. △최고의 협력상(Best Cooperation) 신흥기공 △최고의 ACS 개발상(Best AXS Development) 지에스씨 △최고의 실적상(Best Performance) 칼소닉세이코리아‧씨엠에프 등 4개사가 선정됐다.

도미니크 시뇨라 대표이사는 "지난해 르노삼성이 거둔 성과는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과 협력사의 노력 덕분"이라며 "올해도 협력과 상생을 통해 동반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