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환급금 조회 절차 어떻게 되나 '얼마까지 돌려받았나요?'
상태바
KT 환급금 조회 절차 어떻게 되나 '얼마까지 돌려받았나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환급금 조회 사이트
▲ KT 환급금 조회 사이트
[컨슈머타임스 김종효 기자] KT 환급금 조회 절차가 큰 관심을 끌고 있다.

'KT 환급금 조회'는 13일부터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점령하고 있다. 이번 환급 진행은 지난 4월 말부터 실행한 정책으로, 휴대폰 분실 및 파손보상 서비스인 '올레폰안심플랜'을 이용한 소비자에게 부가가치세를 환급하는 절차다.

2011년 10월부터 지난 4월까지 '올레폰안심플랜' 서비스를 이용해 요금을 납부한 고객은 자신이 환급금지급 대상에 포함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olleh 폰안심플랜&폰케어 온라인 보상센터에서 가능하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해당 사이트 트래픽이 급증해 접속 지연 및 접속 불가 현상도 발생했다. 이에 대해 KT 측은 KT 내부 이상이 아닌, 계좌인증 기관 사정으로 인해 안심플랜 환급 신청 계좌 인증이 지연되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KT 환급금 조회 사이트 접속이 힘들지만 일단 접속되면 환급금 조회 절차는 간단하다. SMS나 아이핀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뒤 미환급금 조회를 하면 해당 금액을 알려준다. 환급금이 발생한다면 계좌 정보 입력 후 신청하면 된다. 별도의 회원 가입은 필요 없다. 만일 인터넷을 이용하기 힘들다면 신분증 지참 후 KT 플라자를 직접 방문해 조회가 가능하다.

환급 신청이 됐다면 신청 후 평균 2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 내 환급이 이뤄진다.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에선 KT 환급금 조회를 통해 일정 금액 등을 돌려받았다는 '인증'도 이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