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산업協 부산박람회 참가부스 매진 '12회 연속 박람회 완판'
상태바
한국프랜차이즈산업協 부산박람회 참가부스 매진 '12회 연속 박람회 완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종효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10일 40회 부산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참가부스를 완전 판매함으로써 12회 연속 박람회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 박람회 참관 사전등록자가 지난해 열린 38회에 비해 4배 이상 증가, 경기불황에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중앙회, 회장 박기영)와 부산•울산•경남지회(지회장 신영호)는 10일 부산 벡스코(BEXCO) 제 2전시관에서 오는 22일에서 24일까지 3일간 열리는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100개 업체, 142개 브랜드가 참여를 확정, 214개 참여부스가 매진됐다고 전했다. 이로써 KFA가 직접 주최‧주관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2013년 29회 박람회부터 이번까지 12회 연속 완전판매 기록을 이어나가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창업박람회로 자리매김했다.
 
협회는 또 협회 홈페이지 및 박람회 홈페이지에 사전 등록한 예비참관객 숫자가 10일 현재 지난해 전체등록자 수를 추월하는 등 지난해 비해 4배 이상 증가해 조선(造船)산업 경기불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 울산, 경남지역에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지난해 부산지역에서 처음으로 열린 제38회 박람회는 벡스코에서 진행된 2016년 전시회중 최상위 만족도를 평가받을 정도로 참여업체와 참관객이 모두 만족하는 박람회로 인정받았다.
 
이번 부산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외식, 서비스 등 생활밀착형 국내‧외 우수 프랜차이즈업체들이 참여,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해 조선, 해운경기의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남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성공창업의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박람회 기간에는 참여업체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관련 강연 및 교육이 실시된다.

특히 한국기상산업진흥원이 23일 오후 3시부터 '기상정보를 활용한 가맹점 마케팅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할 예정이어서 미세먼지 등으로 날씨정보에 민감한 예비 창업자들은 중요한 경영전략을 배울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22일에는 이홍구 창업피아 대표가 '왜? 프랜차이즈 창업인가', 23일은 이정현 부산창업컨설팅사무소 소장이 '가맹사업의 이해와 올바른 가맹본사 선정 노하우'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한다.  
 
협회 홈페이지 또는 박람회 홈페이지을 통해 사전등록하면 입장료가 무료이며 기간 3일 동안 우선 입장하는 관람객 100명에게는 경품이 제공된다. 또 3개 업체 이상 창업상담을 받은 관람객들을 추첨방식으로 선정하여 대형  LED TV  경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