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실시
상태바
삼성전자,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실시
  • 서정필 기자 htgsj@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3월 22일 10시 2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서정필기자] 삼성전자는 21일 밤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와 51개 글로벌 판매 법인에서 '지구촌 전등 끄기(Turn off your light)'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구를 생각하고 전력 불평등을 해소하자'라는 취지로 기획된 이 캠페인은 25일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어스 아워(Earth Hour)' 사전 행사 중 하나다.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어스 아워'는 올해로 11번째를 맞는다. 기후변화 위험성을 알리고 지구를 보전하자는 뜻으로 시작된 이 행사는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저녁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어스 아워의 사전 행사로 사무실 전기 사용량이 많은 평일 저녁에 소등 캠페인을 진행해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였다.

삼성전자는 사무실 전기 사용량이 많은 평일 저녁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을 진행해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였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삼성전자 뉴질랜드 판매 법인을 시작으로 아시아, 중동, 유럽, 아프리카, 중남미, 북미까지 대륙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되었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약 8000톤의 탄소발생 감축 효과를 거두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글로벌 CS센터 심순선 전무는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들과 함께 지구 환경에 대해 생각하고 전력난을 겪고 있는 지구촌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