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대선 불출마 선언…"정권교체 위해 모든 노력할 것"
상태바
박원순, 대선 불출마 선언…"정권교체 위해 모든 노력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대선 불출마 선언…"정권교체 위해 모든 노력할 것"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26일 대선 불출마를 전격 선언했다. 박 시장이 경선 레이스가 시작되기 전 중도에 하차함에 따라 조기대선 국면에서 야권 대선 경쟁구도도 변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 시장은 이날 오전 10시40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 불출마를 공식 발표했다.

박 시장은 "저는 이번 대선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며 "비록 후보로서의 길을 접지만 앞으로 국민의 염원인 정권교체를 위해 더불어민주당의 당원으로서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제 결정은 정권교체에 대한 국민의 염원과 기대 그리고 저의 역할 등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한 끝에 내린 것"이라며 "대한민국을 새롭게 바꾸겠다는 열망으로 열심히 노력했지만 국민의 마음을 얻지 못했다"고 밝혔다.

또 "당 경선 규칙 결정과는 관계가 없다는 점은 분명히 밝혀두고자 한다"며 "정권교체 이후 민주개혁세력의 단결을 통해 새로운 정부가 성공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 시장은 "저는 다시 시민 속으로 들어가 서울시장으로서 서울을 안전하고 시민들이 행복한 세계 최고의 글로벌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제게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전국의 모든 지지자분들에게 진심으로 죄송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 시장은 전날 밤 대선 불출마를 최종 결심했으며 주변에서는 박 시장의 불출마 결심을 말렸으나 뜻을 굽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