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스톰
상태바
퍼펙트스톰
  • 안은혜 기자 aeh629@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1월 19일 08시 0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인혁 / 프레너미 / 256쪽 / 1만5000원
   
 

[컨슈머타임스 안은혜 기자]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유일한 진실이 있다면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라는 사실이다.

변화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는 그 변화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어떻게 하면 그것을 기회로 만들 수 있을지 알고 싶어 한다. 그런데 왜 변화들이 내 눈에는 보이지 않는 것일까. 왜 내게는 변화들이 기회가 아닌 위기와 위협으로 느껴지는 것일까.

새로운 산업이 많은 사람들의 일자리를 빼앗을 것이고 인류는 커다란 혼란에 직면할 것이라는 암울한 전망이 나오고 있다. 저자는 이런 불안을 파는 말들에 속지 말 것을 당부한다. 모든 변화는 사람들의 선택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이다.

퍼펙트스톰은 서로 관련이 없어 보이는 개별적인 기상 현상들이 겹쳐져 한꺼번에 만났을 때 나타나는 거대한 파도를 말하는 것으로 100년에 한 번 나타나는 파괴적인 현상이다.

거대한 변화의 파도가 몰려올 때, 사람들은 변화의 다양성과 파급력에 압도돼 공포를 느끼거나 피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변화의 파도를 무서워하지 않고 올라탈 수 있다면 변화가 담고 있는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기회를 발견하고 그 에너지를 활용하게 될 것이다. 또한 거짓말처럼 기존의 질서를 뒤집으며 새로운 시대를 여는 주인공이 될 것이다.

저자는 책에서 단순히 새로움의 등장을 다루는 대신, 그것이 우리의 생활에 어떻게 스며들고 이후에 일상이 어떻게 달라질지에 대해 다루고 있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이 무엇이며, 어떤 기술과 산업들이 도래할지 피상적으로 소개하는 대신, 우리의 일상에서 선택되고 확산되는 지점들을 바탕으로 전체의 변화를 아우르고자 한다.

퍼펙트스톰 / 송인혁 / 프레너미 / 256쪽 / 1만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