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본부 조직 슬림화하고 영업 현장 강화 '조직개편'
상태바
기업은행 본부 조직 슬림화하고 영업 현장 강화 '조직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 본부 조직 슬림화하고 영업 현장 강화 '조직개편'

[컨슈머타임스 양대규 기자] IBK기업은행은 본부 조직을 슬림화하고 영업 현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업은행에 따르면 조직 슬림화, 사업부제 보완, 전략과 동행, 불확실성 대비 등을 조직개편의 네 축으로 삼았다.

통폐합으로 본부의 5개 부서, 7개 팀을 없애고 해당 인력 50여명은 영업 현장으로 이동했다.

각기 다른 그룹에 있었던 외환과 퇴직연금 부서를 기업고객 그룹으로, 방카슈랑스와 수익증권 등 상품조직은 개인고객 그룹으로 배치해 영업점을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김도진 신임 행장의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미래채널 그룹을 신설해 디지털금융, 비(非)대면채널, 핀테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했다. 글로벌사업부는 본부장급으로 격상했다.

대외 환경의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중소기업 지원에 역량을 집중하고자 기존 기업고객그룹이 중소기업 업무를 전담하고, 기관과 대기업 업무는 기업투자금융(CIB)이 맡겼다.

인천지역본부와 경수지역본부를 나눠 인천동부지역본부와 경기남부지역본부를 추가했다.

배용덕 경수지역본부장, 김창호 남부지역본부장, 오혁수 강동·강원지역본부장, 최현숙 강서·제주지역본부장을 부행장으로 내정했다.

내정된 부행장들의 보직은 현 부행장들의 임기가 끝나는 20일에 결정된다.

박춘홍 전무이사(수석부행장), 시석중 마케팅그룹 부행장, 김성미 개인고객그룹 부행장이 임기를 마친다. 김도진 행장이 맡았던 경영전략그룹장은 현재 공석이다.

이애경 시화공단지점장, 정광후 평촌지점장, 김성렬 동수원지점장, 감성한 마케팅전략부장, 이상국 인사부장, 최성재 글로벌사업부장, 윤완식 개인고객부장을 각각 지역본부장으로 승진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