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17서 음성인식 강화된 '패밀리허브 2.0'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CES 2017서 음성인식 강화된 '패밀리허브 2.0'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CES 2017서 음성인식 강화된 '패밀리허브 2.0' 공개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5일부터(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7'에서 '패밀리허브 2.0' 냉장고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패밀리허브 2.0은 기존 기능을 강화했을 뿐 아니라 음성 인식, 가족 구성원 별 개인 계정 설정,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등 사용 편리성을 대폭 개선했다.

음성 인식 기능이 강화된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패밀리허브 2.0은 사용자의 음성을 명확히 인식해 △조리 순서에 맞춘 조리법 읽어주기 △ 음성을 활용한 온라인 쇼핑 △음악 재생 등 주요기능 음성명령과 △최신 뉴스, 날씨 등 생활 밀착형 음성 응답 등을 지원해 목소리만으로 명령을 실행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냉장고에 업계 최초로 도입한 음성인식 기능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접목돼 사용자 음성 인식으로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보를 처리하고 사용자에게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성 역시 대폭 강화됐다. 가족 간 사진, 메모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기존 커뮤니케이션 기능에 가족 구성원 각자의 계정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가족 구성원들은 이 계정으로 개별 일정 관리, 사진 업데이트 등 보다 활발한 참여가 가능하다.

또 탑재된 21.5인치 풀HD 터치스크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개선돼 가족들이 자주 쓰는 애플리케이션 바로 가기 기능, 홈 스크린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꾸미는 기능 등이 추가됐다.

삼성전자는 기존 패밀리허브의 '푸드알리미', '푸드레시피', '온라인쇼핑' 등으로 구성된 '푸드 매니지먼트' 기능 활성화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약 100개의 업체와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다.

글로벌 레시피 다운로드 1위인 '올레시피'와의 파트너십으로 패밀리허브 2.0 사용자들은 전 세계의 유명한 레시피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패밀리허브 2.0은 검색된 레시피를 음성으로 조리 순서에 맞게 읽어 주고 쇼핑 애플리케이션과의연계를 통해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를 주문하는 등 서비스간 연동도 강화돼 사용자에게 혁신적인 조리 경험을 제공한다.

마스터카드, 이마트, 롯데마트, 이탈리 등 주요 쇼핑 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패밀리허브 2.0을 통한 온라인 쇼핑 기능도 강화됐다. 또 엔피알, 카카오, 업데이 등 뉴스 콘텐츠 제공 업체들로부터 뉴스를 전달받아 국가별로 제공한다.

이외에 패밀리허브 2.0은 집안의 다양한 스마트 가전 제품과의 연결이 가능하다. '삼성 스마트 홈' 앱을 통해 세탁기, 오븐, 쿡탑, 로봇청소기와 같은 가전 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패밀리허브 2.0은 IoT 기능을 일상 속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한 혁신적 제품"이라며 "삼성전자는 앞으로 패밀리허브 2.0과 같이 일상 생활을 스마트하게 해 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