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국내 회수율 80%"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국내 회수율 80%"
  • 오경선 기자 seon@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12월 11일 14시 0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오경선 기자] 삼성전자가 발화 사고로 단종된 갤럭시노트7의 국내 회수율이 80%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의 글로벌 회수율이 306만대 중 90%에 육박했다"며 "북미, 유럽 등 해외 지역에서는 90%를 넘었고, 한국에서는 80% 초반의 회수율을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회수율을 더 높이기 위해 규제 당국, 통신사업자 등과 협의해 배터리 충전 강화 등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따.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10월 소프트웨어 강제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노트7 배터리 충전율을 60%로 제한했다.

캐나다, 호주 등에서는 네트워크를 차단하고, 미국에서는 배터리 충전율을 0%로 낮추는 등 사용 중단 조치를 시행하기로 했다. 유럽에서는 충전율을 30%로 낮출 계획이다. 뉴질랜드에서는 이미 네트워크를 차단했다.

다만 한국에서는 언제 어떤 조치를 추가적으로 내놓을지 아직 정하지 못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을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갤럭시노트5 등으로 교환하는 소비자에게 통신비 7만원을 할인해주는 교환 프로그램을 지난달 말까지 시행했었다.

올해 말까지 갤럭시노트7 사용자는 구입처에서 기기를 환불하거나 다른 스마트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