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딤채 '스페셜 디존' 고기 숙성·장류 보관 성능 입증
상태바
대유위니아 딤채 '스페셜 디존' 고기 숙성·장류 보관 성능 입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유위니아 딤채 '스페셜 디존' 고기 숙성·장류 보관 성능 입증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대유위니아(대표 박성관)는 2017년형 김치냉장고 딤채의 '스페셜 디존'이 고기 숙성∙장류 보관에 탁월한 성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10일 밝혔다.

대유위니아에 따르면 스페셜 디존은 딤채의 특별한 전문 보관 공간이다. 김치뿐 아니라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식재료 전문 보관 모드를 갖추고 있다.

대유위니아 딤채발효미과학연구소가 스페셜 디존의 '쇠고기·돈육 숙성 보관 모드'를 사용해 고기를 숙성한 결과 고기의 육질이 더욱 연해진다는 사실을 밝혀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실험결과에 따르면 고기를 숙성했을 때 전단력(고기의 질긴 정도)이 숙성 전 대비 소고기는 38%, 돼지고기는 17% 감소했다. 전단력이 감소했다는 것은 고기의 단백질이 숙성을 통해 분해돼 고기가 연해지고 아미노산을 비롯한 성분들이 생성돼 감칠맛이 증가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쇠고기·돈육 숙성 보관 모드가 각 고기에 맞게 숙성온도와 시간을 최적화하는 알고리즘을 적용해 구현하기 때문이다.

장류 보관에도 탁월한 능력이 입증됐다. 스페셜 디존 장류 보관모드는 된장, 고추장이 오염되지 않는 최적 온도를 유지한다.

이로 인해 상온에 보관했을 때 문제가 됐던 산화에 의한 표면의 갈색변화와 겉마름 현상을 방지한다. 대유위니아 측의 실험 결과 상온 보관에 비해 딤채 스페셜 디존의 장류 보관기능을 사용했을 때 3배 이상의 신선함을 유지했다.

또 스페셜 디존 주류·견과류 보관 모드는 주류와 견과류가 결빙되지 않는 최적 온도를 유지해 시원하고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딤채는 김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재료를 건강하고 맛있게 보관하는 가전으로써 그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우수한 기능 개발을 통해 딤채의 가치와 함께 소비자의 삶의 질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