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매직 새 주인은 SK네트웍스
상태바
동양매직 새 주인은 SK네트웍스
  • 오경선 기자 seon@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9월 28일 08시 1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매직 새 주인은 SK네트웍스

[컨슈머타임스 오경선 기자] 국내 3위의 생활가전 제조∙렌털 업체인 동양매직의 새 주인이 SK네트웍스로 사실상 결정됐다.

28일 금융권과 업계에 따르면 SK네트웍스는 글랜우드-NH 프라이빗에쿼티(PE) 컨소시엄의 동양매직 매각 본입찰에서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SK네트웍스는 본입찰에서 5000억원 중·후반대를 제시한 다른 후보들보다 높은 6000억원 가량의 인수 희망가를 적어낸 것으로 전해졌다.

향후 경영 계획과 거래 종결성 등 비가격적(정성적) 요소에서도 다른 후보들을 앞선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자 측은 본실사 과정에서 고용 안정과 해외 진출 등 장기적 안목에서 회사를 성장시킬 역량을 갖춘 곳에 경영권을 넘기겠다고 밝혔었다.

지난 27일 오후 마감한 본입찰에는 SK네트웍스를 포함해 현대홈쇼핑, AJ네트웍스, 유니드-스틱인베스트먼트 컨소시엄 등 4곳이 참여했다.

앞서 진행된 본실사에 참여했던 적격 인수후보 중 CJ와 CVC캐피탈, 베인캐피탈 등은 본입찰에 불참했다.

SK네트웍스가 본입찰에서 제시한 가격에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면 글랜우드-NH PE 컨소시엄은 2배 이상의 차익을 거둘 수 있게 된다.

글랜우드-NH PE 컨소시엄은 지난 2014년 코웨이, 청호나이스에 이어 생활가전 렌탈 업계 3위인 동양매직 지분 100%를 약 2800억원에 인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