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성공의 비밀
상태바
사업 성공의 비밀
  • 안은혜 기자 aeh629@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8월 23일 07시 3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민호 / 퍼플 / 200쪽 / 9300원

[컨슈머타임스 안은혜 기자] '다시 한다면 잘할 수 있을 텐데'

방법을 이제 알았지만 지나가 버린 기회에 안타까워하는 사람이 혹시 당신은 아닐까?

하지만 이제는 아니다. 사업에서도 똑같은 후회를 맛볼 이유가 없다. 사업을 한 사람들의 후회를 미리 알고 시작하기 때문이다.

실패한 사람들은 물론 성공한 사람들도 항상 아쉬워한다. 다시 창업을 한다면 두 번 다시 반복하고 싶지 않은 실수. 이것을 창업하기 전에 알았더라면 하는 후회가 남는다.

만일 당신이 그들의 후회를 안다면 당신은 그들보다 더 많은 기회를 얻게 되는 것이다. 돈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사업 성공의 비밀'을 먼저 알고 준비한다면 사업에서 만나는 고통이 기회였다는 사실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누군가의 성공담이 나를 세우는 말인지, 나를 갉아먹는 말인지 구분할 줄 알게 된다.

'사업 성공의 비밀'은 사업에 대한 착각을 바로잡게 도와준다. 사업을 하며 개인들이 만나게 되는 현실적인 이야기와 해법을 전해준다. 이것이야말로 시작하기 전에 이길 수 있는 방법이다.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기 전에 반드시 점검해야 할 체크리스트다.

이 책은 전작인 '혼자 시작해 성공한 사람들 그들은 어떻게 자기 사업을 찾았나', '사업 발견의 비밀-내 사업, 어떻게 찾을 것인가?', '1인 기업으로 디자인하라'의 연장선에 있다.

필자의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그동안 연구한 사례들에서 추출한 39가지의 현실적인 조언과 9가지 상황별 사업 성공 해법을 담았다.

이 책은 일반적인 기업이나 스타트업, 1인 기업, 자영업 등 규모나 종류에 상관없이 사업을 고민하는 예비사업가들을 대상으로 만들었다. 사업을 해야겠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거나 처음에는 작게 시작해서 크게 키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이미 사업을 하고 있는 사업가들도 상황별 해법과 함께 다른 사람들이 고민했던 문제를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사업 성공만을 목표로 하지 않는다. 더 큰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것은 바로 '인생에서의 홀로서기'다. 필자는 사업을 '목적이 아니라 수단'이라고 말한다. 사업은 인생의 목적이 아니다. 인생을 아름답게 꾸미고 주도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사업 성공의 비밀'은 바로 그 인생을 만들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업 성공의 비밀'은 당신이 꿈꾸는 세상을 응원한다. 그 세상에서 홀로 우뚝 설 수 있기를 기대하며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

사업 성공의 비밀 / 이시하라·송민호 / 퍼플 / 200쪽 / 93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