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은행권 최초 '재택근무' 포함 스마트근무제 도입
상태바
신한銀, 은행권 최초 '재택근무' 포함 스마트근무제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銀, 은행권 최초 '재택근무' 포함 스마트근무제 도입

[컨슈머타임스 조선혜 기자] 신한은행(행장 조용병)은 은행권 최초로 '재택근무, 스마트워킹 센터 근무, 자율 출퇴근제' 등 스마트근무제를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은행에 따르면 재택근무는 말 그대로 사무실이 아닌 집이나 기타의 장소에서 근무할 수 있는 제도다. 기획아이디어 도출, 상품·디자인 개발 등 은행 전산망을 사용하지 않고 일할 수 있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스마트워킹 센터 근무는 기존 사무실과 동일한 환경의 사무공간에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일할 수 있는 방식이다.

강남, 죽전, 서울역 인근에 총 3개의 스마트워킹 센터가 마련됐다. 대상은 본점·영업점 직원 중 단독으로 업무 수행이 가능한 경우다.

예를 들어 정보통신기술(ICT)그룹 직원 중 분석·설계 등 개별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나 본부 직원 중 기획안 도출, 연구조사, 데이터 분석, 문서작성 등 업무를 할 경우 사용 가능하다.

영업점 직원 중에서도 외부 섭외를 담당하는 직원도 스마트워킹 센터 근무가 가능하다.

자율 출퇴근제는 직원의 생활패턴이나 업무 상대방과의 시간 조율을 위해 출퇴근 시간을 조정하는 제도다.

△육아문제 등으로 출근시간을 미뤄야 하는 경우 △원거리 주말부부가 매주 월요일 아침만 늦게 출근하는 경우 △글로벌 파트너의 업무시간에 맞추는 경우 △러쉬아워를 피해 조기 출근해서 업무를 시작하는 경우 등이다.

영업점 직원은 소비자와의 대면업무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재택근무나 스마트워킹 근무보다는 자율 출퇴근제 사용 빈도가 높을 것이라는 게 은행 측 설명이다.

신한은행 조용병 은행장은 지난달 월례조회를 통해 "스마트근무제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효율적으로 일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창의와 행복으로 미소 짓는 따뜻한 신한문화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