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군대가면 '뭣이 중헌디?'…군필은 '뷰티' 미필은 '간식'
상태바
옥션, 군대가면 '뭣이 중헌디?'…군필은 '뷰티' 미필은 '간식'
  • 오경선 인턴기자 seon@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6월 23일 11시 2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션, 군대가면 '뭣이 중헌디?'…군필은 '뷰티' 미필은 '간식'

[컨슈머타임스 오경선 인턴기자] 옥션은 군대 갈 때 꼭 필요한 용품으로 군필자는 '뷰티제품'을 여성을 포함한 군미필자는 '간식'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설문결과가 나왔다고 23일 밝혔다.

옥션에 따르면 이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옥션이 병무청과 함께 진행한 설문조사를 통해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지난 10일부터 22일까지 옥션 사이트 이용 고객 65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군대 갈 때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생활 용품인 '군킷 리스트'를 묻는 질문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1위로 뷰티 용품(31%)를 선택했다. 2위와 3위로 과자 등 식품류(24%), 샴푸 등 생활용품(15%)과 건강기능식품(15%)이 뒤를 이었다.

응답은 군필 여부에 따라 차이가 있었다. 군필자는 1위로 뷰티 용품(26%)을 꼽았고 군미필자는 식품류(32%)를 1순위로 택했다.

군인 대상 적정 선물 가격대로는 '1만~4만원 미만(69%)' 답변이 가장 많았다. '4만~7만원 미만(19%)'이 뒤를 이었다. 예상 평균 지출 금액은 3만4000원으로 분석됐다.

선물 구입처로는 오픈마켓 온라인몰(81%)이 가장 많이 선택됐다. 2위는 '백화점, 마트 등 오프라인몰(12%)'이었다.

옥션 관계자는 "설문에 참여한 많은 소비자들이 군대 필수품으로 뷰티 용품과 식품류 등을 가장 많이 선택했고 오픈마켓 등 온라인몰을 통한 구매가 높은 편으로 나타났다"며 "상품 다양화와 즐거운 구매 혜택 마련 등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군에 입대하는 청년들에게 작은 정성이라도 전하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을 읽을 수 있었다"며 "기꺼이 병역을 이행하고자 하는 자랑스러운 젊은이들을 격려하고 그들 노고에 감사하는 분위기가 보다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