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MS공동 자동차와 IT융합 신산업 열어
상태바
현대·기아차, MS공동 자동차와 IT융합 신산업 열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정지영기자] 지식경제부는 자동차와 IT 융합기술 혁신을 선도할 '차량 IT혁신센터'의 참여기업 11개사를 선정했다고 14일 발표했다. 

 

71개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각사가 제안한 차량 IT분야 연구과제을 심사하여 기술적으로 우수하고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과제를 제안한 11개 기업들을 최종 선정하였다.  

 

최종 선정된 해당기업은 주로 통신과 네비게이션 분야 유망기업으로 차량 IT시장에 새롭게 진출하려는 코리아즘, 벨록스소프트, 에지텍 하이디어, 유브릿지 등이다. 

 

작년 11월부터 현대·기아차, MS, 정보통신연구진흥원이 공동 설립 운영하고 있는 차량 IT혁신센터(현대기아차 의왕연구소 소재)는 올해 첫 11개 참여기업을 시작으로 해서 2011년까지 총 60여개의 차량 IT 전문기업을 발굴 육성하였다.

 이에 선정된 기업들은 향후 차량 IT 융합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에서 시장진출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자동차와 IT분야 대표기업인 현대기아차와 마이크로소프트9MS)는 양사가 공동으로 개발하는 '차량IT 통합플랫폼'의 개발환경을 우선적으로 제공하는 동시에 우수 결과물에 대해서는 차량적용 테스트, 글로벌 로드쇼 등 사업화에서 국내외 시장진출까지 적극 지원할 계획에 있다.  

 

차량 IT혁신센터를 중심으로 개발될 차량 IT기술은 현재 대중화되고 있는 네비게이션 기능의 진화를 비롯하여 다양한 IT기술이 본격적으로 접목되어 향후 5년이후 자동차는 음성으로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고 텔레매틱스, 인포테인먼트, 사무보조 공간 등 다양한 서비스로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Digital Life 공간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지식경제부는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