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180억원 규모 스무디킹코리아 지분인수 계약 체결
상태바
신세계푸드, 180억원 규모 스무디킹코리아 지분인수 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푸드, 180억원 규모 스무디킹코리아 지분인수 계약 체결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신세계푸드(대표 김성환)는 스무디킹코리아(대표 김성완)와 국내∙베트남 사업권에 대한 180억원 규모의 지분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스무디킹코리아가 국내사업을 물적 분할하면 신세계푸드가 분할한 신설법인의 지분을 100% 인수하는 방식이다. 직영 34개점과 가맹 71개점 포함 국내 105개 전 점포가 인수 대상이다. 베트남 시장에 대한 사업권도 포함된다.

신세계푸드가 인수하게 될 신설법인의 사명은 기존의 스무디킹코리아를 그대로 사용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존속법인의 사명은 변경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신세계푸드는 최초 계약기간 10년 동안 국내 스무디킹 사업의 개발, 운영과 베트남 사업권을 확보하게 됐다. 재계약 시에도 우선권을 가지게 된다.

또 스무디킹의 기존·신규 제품에 대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베트남 수출을 포함한 다양한 판매채널에 유통할 수 있는 독점적 소매 판매권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신세계푸드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에브리데이, 위드미 등 신세계그룹의 폭넓은 유통망을 활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신세계푸드는 자사가 보유한 외식∙베이커리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접목시켜 사업성을 강화한 플래그십 스토어 모델을 개발하고 수익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분인수 거래는 올 12월 중으로 종결될 예정"이라며 "주간사로는 하나금융투자, 딜로이트안진 회계법인, 법무법인 지평이 참여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