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라식, 노안렌즈삽입술' 생활패턴에 맞게 시행해야 만족도 높아~
상태바
'노안라식, 노안렌즈삽입술' 생활패턴에 맞게 시행해야 만족도 높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좌운봉원장 (강남 아이언스안과)
 [컨슈머타임스 진보현 기획취재 위원]요즘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버스, 지하철 등에서 스마트폰을 장시간 보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눈 뜨자마자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기 시작해 잠들기 직전까지 손에서 놓지 못하는 젊은 층들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그 결과 눈의 피로가 계속 누적되어, 최근에는 40대 초반이나 30대 후반의 '젊은 노안'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노안′이란 나이가 들면서 눈의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져 가까운 것이 잘 보이지 않는 증상을 말한다.

만약 가까운 곳과 먼 곳을 주시할 경우 금새 초점을 맞추기가 어려워지거나 책이나 신문 등을 읽을 경우 눈이 피로하고 두통이 생길 경우 노안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최근에는 다양한 방법의 노안교정술을 통해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을 벗어날 수 있으며, 수술에는 ′레이저 노안라식′과 ′노안렌즈삽입술′ 등이 있다.
40세 전후의 젊은 노안수술에는 노안라식이 활발히 시행되며, 대표적으론하이브리드 노안라식′이 있다.신형 10초대 레이저장비를 이용해 빠르고 정교하게 각막을 절삭하여 근거리, 중간거리, 원거리 시력까지 동시에 교정이 가능하여 젊은 연령대의 시력과 유사한 시력을 회복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노안라식′은 통증과 혼탁, 빛 번짐, 야간시력저하 등의 부작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다른 노안교정수술보다 비용적인 면에서도 부담이 적다.
 
′노안 렌즈삽입술′은 50대 이후의 노안교정에 적합한 수술로, 백내장이 생긴 경우라면 다초점 인공수정체 삽입술을 받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
백내장으로 인해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한 후 시력교정 기능이 있는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눈에 삽입하는 수술로서 노안의 근본적인 원인인 노화된 수정체를 교체하여 노안의 진행을 막고 백내장 치료까지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반적인 백내장수술은 단초점 인공수정체로 교체하기 때문에 수술 후 근거리 작업 시에는 돋보기를 착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따를 수 있었으나, 특수렌즈 삽입술은 원거리, 중간거리, 근거리 시력까지 동시에 개선하여 수술 후 돋보기 착용 없이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특수렌즈 삽입술은 한창 사회활동을 하며 젊음을 추구하는 중,장년층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좌운봉원장(강남 아이언스안과 ) "최근에는 다양한 노안교정술이 도입되어 생활패턴이나 연령대, 눈 상태에 따라 적합한 수술종류 있기 때문에 정밀검사 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수술방법을 찾아야 만족도가 높다"라고 조언했다.
좌운봉원장은 국내 시력교정술 1세대로 시력교정술분야에서 국내 최다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국내외 안내렌즈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월드베스트 선정, 골드메달리스트 선정, 우수병원 선정 등 굵직한 상 5개를 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