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LG 회장, 버스타고 충북지역 현장경영
상태바
구본무 LG 회장, 버스타고 충북지역 현장경영
  • 김수정 인턴기자 crystal@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4월 16일 13시 4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본무 LG 회장, 버스타고 충북지역 현장경영

[컨슈머타임스 김수정 인턴기자] "혁신은 혼자 힘으로 하는 것보다 상생협력을 통해 더 많이 이뤄질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이 보다 실질적 도움을 받아 성장하고 성과도 낼 수 있어야 한다."

구본무 LG 회장이 현장을 직접 발로 뛰며 혁신과 상생협력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나섰다.

앞서 구 회장은 올해 초 신년사에서 "우수 기업들을 발굴하고 협력해 함께 성장해야 한다"며 중소기업 및 협력업체 등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16일 LG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이날 청주시 소재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충북 지역 LG 협력회사, LG하우시스 공장 등을 잇따라 방문했다.

강유식 LG경영개발원 부회장,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 등 그룹 및 계열사 최고경영진 30여명이 대거 동행했다.

이번 방문은 창조경제 활성화 추진 현황과 향후 운영계획을 점검하고 생산혁신 현장을 직접 확인하려는 구 회장의 현장경영 의지에 따라 마련됐다.

특히 구 회장과 LG 최고경영진은 대형버스 2대에 나눠 타고 함께 이동하면서 모든 일정을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월 개소식에 이어 다시 충북혁신센터를 찾은 구 회장은 중소·벤처기업의 육성과 협력 확대를 강조했다.

LG는 이날 혁신센터 내 온라인 전용창구인 'IP(특허 등 지식재산) 서포트존'을 통해 LG가 보유한 특허 2만5000건을 추가 공개했다.

앞서 혁신센터 출범 시 개방한 특허 2만7000건을 더하면 모두 5만2000건을 공개한 셈이다. 이중 5200건은 무상으로 제공된다.

LG는 특허 개방뿐만 아니라 중소·벤처기업의 제조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LG전자 생산기술원의 장비와 기술 노하우를 지원하는 '생산기술 서포트존'을 충북혁신센터에 추가 설치했다.

'생산기술 서포트존'은 중소·벤처기업이 선뜻 구입하기 어려운 3D 프린터, 고속 가공기 등 수천만∼수억원대의 고가 장비를 제공한다.

LG전자가 생산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운영 중인 '제조기술대학'의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중기 직원들에게 문호를 열 계획이다.

나라엠텍 정성식 상무는 "LG화학으로부터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배터리 팩 케이스 특허 6건을 제공받았다"면서 "내년 관련 제품 매출액이 2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구 회장 등은 이어 청주시 소재 LG전자 협력회사인 세일하이텍과 LG하우시스 페놀폼 단열재 및 인조대리석 생산현장을 방문했다.

LG전자의 부품 보호필름 협력회사인 세일하이텍은 최근 LG화학으로부터 특허를 무상으로 제공받았다.

국내 유수의 중견기업인 에이스침대 중부공장도 들러 스프링 제조부터 매트리스 생산까지 한 곳에서 모든 공정을 끝내는 일관 생산체계를 둘러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