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연금수령 고객 위한 맞춤 '연금우대통장' 출시
상태바
KB국민은행, 연금수령 고객 위한 맞춤 '연금우대통장' 출시
  • 김수정 인턴기자 crystal@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3월 25일 16시 5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연금수령 고객 위한 맞춤 '연금우대통장' 출시

[컨슈머타임스 김수정 인턴기자] KB국민은행은 은퇴고객을 위한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 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날 판매를 시작한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은 은퇴 후 연금 수령 고객을 위해 설계된 상품이다. 연금만 수령해도 연 최고 2.5%의 우대이율과 수수료 면제, 환율우대, 자산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율은 연금 수령 건수에 따라 연1.5~2.5% 까지 차등 책정된다. 고객의 3층 연금구조(공적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매월 연금 1건(3개월 중 1~5건) 수령 시 연1.5%, 매월 2건(3개월 6~8건) 수령 시 연2.0%, 매월 3건(3개월 중 9건 이상) 수령 시 연2.5% 이율이다. 

우대이율 적용 대상은 결산기 평잔 100만원 이하 금액이다.

개인연금, 주택연금 등 국민연금 외 복수의 연금을 수령하는 고객이 이 통장을 활용하면 높은 우대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수수료 면제 혜택은 '연금수령 1건 이상, KB카드결제실적.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중 1개 실적을 충족한 모든 고객에게 돌아간다. 해당 고객은 △ 전자금융 타행이체 △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 △ 창구 타행이체(월 5회) △ 타행자동이체△ 납부자 자동이체 등 5개항목에 대한 수수료를 면제받는다.

이 통장을 보유하고 창구에서 환전하면 30% 환율을 우대해준다. 연금수령 1건 이상인 고객에게는 창구 환전 시  환율 50% 우대와 더불어 해외 당발송금수수료 50% 할인 혜택까지 지급된다.

자산관리 서비스는 패키지 상품인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예/적금' 가입 시 우대이율을 적용, 자산관리 E-매거진 '월간골든라이프' 증정 등의 내용으로 이뤄져 있다.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적금'은 신규일부터 3개월 이내에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으로 연금수령 실적이 있는 경우 우대이율 연0.2%p를,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예금'은 우대이율 연0.1%p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은퇴 후 연금을 수령하는 고객에게 은퇴 전 급여이체 시 제공받던 수준의 우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KB국민은행과의 관계를 평생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위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