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개각시기 "총리 인준절차 지켜봐야"
상태바
청와대 개각시기 "총리 인준절차 지켜봐야"
  • 박정수 기자 jspark@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2월 16일 09시 5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개각시기 "총리 인준절차 지켜봐야"

[컨슈머타임스 박정수 기자] 청와대는 개각, 청와대 인사 시기와 관련 "이완구 총리후보자의 (국회) 인준절차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16일 밝혔다.

민경욱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개각 등이 설 연휴 이후로 미뤄질 가능성이 있는가"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인준 절차가 어떻게 진행되는지가 관건"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임명되면 (신임 총리가) 각료 제청권을 행사할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도 "인준 절차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며 "개각과 관련해서는 얼마 전 총리 인준절차가 마무리되면 발표가 있을 것이라는 박근혜 대통령의 말씀을 소개한 적 있다"고 답했다.

민 대변인은 "청와대 후속개편 시기는 인준과 무관한가"라는 기자들의 질문에도 "그것도 마찬가지로 인준 뒤 발표하겠다고 말했었다"고 설명했다.

개각과 청와대 비서실장 교체 등 인적쇄신은 설연휴 이후로 넘겨질 가능성도 완전 배제할 수는 없다는 관측이 나온다.

당초 인적쇄신은 이 후보자의 국회 인준절차가 이날 마무리되면 각료 제청 협의를 거쳐 17일 오후께 단행될 것으로 전망됐다.

그러나 야당의 반발로 인준이 이날 늦은 시각 이뤄질 경우 박 대통령이 각료제청 협의의 충분한 시간을 갖기 위해 설연휴 이후로 인사를 늦출 가능성이 있다는 게 청와대 측의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