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행사 추진키로
상태바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행사 추진키로
  • 박정수 기자 jspark@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2월 14일 09시 1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행사 추진키로

[컨슈머타임스 박정수 기자] 한일 양국 정부가 국교정상화 5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외교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금년을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으로 지정, 양국 국민간 교류·협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기념행사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14일 외교부에 따르면 기념사업 추진을 위해 외교부 동북아1과에 동북아국 심의관을 사무국장으로 하는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 사무국'을 설치했다. 이를 통해 향후 행사 개최와 관련된 사항을 조율할 예정이다.

외교부 관계자는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행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함으로써 한일 양 국민간 교류와 협력을 더욱 확대하고, 금년 국교정상화 50주년이 한일 양국이 새로운 미래를 향해 함께 출발하는 원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행사의 표어는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 함께 열어요 새로운 미래를'로 결정됐다.

행사 로고는 양국 국기의 태극과 원을 변형한 것으로, 지난 2005년 국교정상화 40주년 기념행사 때와 동일한 형태다.

정부는 민간이 자발적으로 추진하는 행사에 대해서는 사업 취지에 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 국교정상화 50주년 행사로 등록하고 행사 명칭과 로고, 표어 사용 등을 승인할 예정이다.

한국 내 기념행사 등록을 희망하는 민간단체는 행사 개최일 30일 전까지 외교부 내 사무국(02-2100-8016)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