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배당투자 활성화 위한 4개 배당지수 개발
상태바
거래소, 배당투자 활성화 위한 4개 배당지수 개발
  • 이미주 기자 limiju@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10월 21일 16시 3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미주 기자] 한국거래소는 배당투자 활성화를 위해 개발한 새로운 배당지수 4개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거래소는 서울사옥 국제회의장에서 '신 배당지수 발표 및 배당활성화 세미나'를 열고 새로 개발한 4개 배당지수의 산출기준과 각 지수의 구성 종목을 공개했다.

새로운 배당지수는 △코스피 고배당지수(50종목) △KRX 고배당지수(50종목) △코스피 배당성장지수(50종목) △코스피 우선주지수(20종목) 등이다.

거래소 정상호 팀장은 주제발표를 통해 "이들 배당지수는 모두 과거 5년간 주가수익률이 기존 배당지수인 코디(KODI)와 코스피200지수보다 우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고배당지수가 과거 5년간 평균 배당수익률이 4% 이상이어서 저금리 환경에서는 상품성이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배당성장지수는 과거 5년간 장기 주가수익률이 154%(연 평균 30%)로 코스피200 주가수익률 43%(연 평균 8%)보다 대략 3배 이상 우수한 것으로 분석했다.

최경수 거래소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자본시장이 새로운 활로를 찾기 위해서는 배당에 주목해야 한다"며 "이번에 개발한 신 배당지수를 활용한 연계상품의 개발과 배당투자 활성화로 우리 자본시장이 한 단계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