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 S60컨셉카 2009 상하이 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 공개
상태바
Volvo S60컨셉카 2009 상하이 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상하이(上海)에서 9일간 열리는 '2009 상하이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의 신기술 보행자감지시스템과 충돌경고 및 자동제어시스템을 갖춘 S60 컨셉카를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되어 아시아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Volvo S60 컨셉카는 스포츠세단이라는 S60의 성격을 미래지향적으로 해석한 다이내믹함과 함께 스칸디나비안의 정서가 반영되었으며  특히 사다리꼴 그릴 위에 한층 강조된 아이언 마크와 수평 날개를 탑재하여 새롭게 디자인된 그릴이 세련미를 한층 더했다.

이와 함께 안전의 대명사, 볼보자동차의 미래를 제시할 세계 최초의 보행자 감지 시스템도 함께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충돌경고 및 자동제어시스템(CWFAB: Collision Warning with Full Auto Brake)과 보행자 감지 기능은 차의 진행범위에 들어오는 보행자를 감지하여 만일 운전자가 미처 반응하지 못하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주는 혁신적인 안전장치다.

이 새로운 기술은 20 km/h 이하에 주행 시 운전자가 보행자와의 추돌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 이상의 속도에서는 추돌 시 차의 속도를 최대한 감속시켜주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보행자로 하여금 약 75%의 충격감소 효과가 있어 도심 속 교통사고로 인한 보행자의 피해를 획기적으로 개선시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80의 중국시장 전용 리무진 버전인 S80L은 중국 시장 내에서만 판매되고 있으며, 볼보의 플래그쉽 세단인 S80을 베이스로 축거를 140mm 가량 늘렸으며 중국의 부유층이나 정부 관계자들을 주요 공략대상으로 삼고 있다.

S80L는 지난 2008년 11월 열린 광저우모터쇼를 통해 처음 공개되었으며, 장안 포드 마쯔다(CFMA) 공장에서 지난 2월부터 생산에 들어갔다. 차체크기는 길이 4991mm, 폭 1861mm, 높이 1490mm, 축거 2975mm로 뒷좌석 공간을 대폭 늘린 것이 특징이다.

이 차는 구입 이후 3년까지 볼보 온 콜(Volvo On Call)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볼보의 콜센터가 차량의 고장이나 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시, 경찰이나 소방서 등에 연락을 대행해 주는 차별화 서비스로 고급자동차 시장에서 볼보자동차의 입지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탑재된 엔진은 6기통 3.0 리터 터보(285마력, 40.8kgm) 엔진으로, 트윈 스크롤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트윈터보와 같은 수준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 때문에 0-100km/h이 7.2초에 불과하다.

상하이 모터쇼는2년마다 열리며 이번 모터쇼에서는 21개국의 1,300여 업체가 참여하여 사상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으로 중국을 타겟으로 전세계 자동차업계는 생존을 위한 전력을 쏟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