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현대·하나SK카드 전화 영업 재개
상태바
신한·현대·하나SK카드 전화 영업 재개
  • 김새미 기자 saemi@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02월 24일 10시 0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새미 기자] 신한카드, 현대카드, 하나SK카드가 전화 영업(텔레마케팅)을 재개했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이날부터 이들 3사가 전화로 기존 고객에 신규 카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이에 따라 기존 고객에게 전화로 신규 카드 가입을 권유할 수 있게 됐다. 신용대출, 카드슈랑스 등도 가능해진다.

카드사들은 1억여건의 대규모 정보 유출 사태가 벌어진 뒤 지난 1월 말부터 전화 등 비대면 영업이 전면 중지됐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신한카드와 현대카드, 하나SK카드의 최고경영자가 개인정보 관련 확약서를 제출함에 따라 24일부터 전화영업을 재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전업카드사의 텔레마케터는 2만명 중 금융당국의 제재를 받았던 아웃바운드 전화영업 종사자는 1만2000여명이다. 영업 정지 카드 3사의 텔레마케터 3000명을 제외한 9000여명이 이번 조치로 혜택을 보는 셈이다.

이들 3사는 지난 주말까지 텔레마케터에 대한 재배치를 완료하고 이날 0시부터 일제히 전화영업에 들어갔다.

그러나 이들 3사는 기존 고객 전부가 아닌 일단 개인 정보 안정 여부를 확인한 대상자만 대상으로 확약서를 제출해 예전처럼 정상적인 전화영업을 하는 데는 다소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일단 확실한 고객을 대상으로 점검을 마치고 확약서를 냈다"며 "오늘부터 전화영업은 재개하지만 정상화하는 데는 다소 시일이 걸릴 것 같다"고 전했다.

삼성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등 나머지 카드사도 이번 주중에 최고경영자 확약서를 제출하고 전화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한편 1억여건의 고객 정보유출로 3개월 영업 정지를 당한 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는 이번 전화 영업 재개 조치에서 제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