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리뷰] 열한 번째 왕관-평범한 주부가 보험업계 챔피언 되기 까지
상태바
[북리뷰] 열한 번째 왕관-평범한 주부가 보험업계 챔피언 되기 까지
  • 김태환 기자 thkim@cstimes.com
  • 기사출고 2013년 09월 13일 08시 2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영숙 지음 / 더난출판 / 248쪽 / 1만3000원
   
 

[컨슈머타임스 김태환 기자] 말콤 글래드웰의 '아웃라이어 Outlier'에서 소개하는 '1만 시간의 법칙'은 어느 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기 위해 쏟아 부은 인고의 시간을 가리킨다.

어느 분야든 1위의 자리는 그저 운이 좋아서 그냥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피나는 노력과 끝없는 열정이 있어야만 가능한 일이다. 

국내 보험 업계에서 이러한 성공 법칙을 적용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누구일까? 누구나 쉽게 뛰어들 수는 있지만 아무나 최고가 될 수 없는 자리, 계약 건수보다 고객 유지가 더 어렵다는 보험 설계(FC)분야에서 10년(2000-2009) 연속 판매왕 자리에 오르며 성공 신화를 이어온 삼성생명의 예영숙 명예전무. 

이후 3년간 퇴직연금 홍보대사로서 법인영업 업무를 전담했던 그녀가 연매출 255억 원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거두며 2013년도 전사 그랜드챔피언으로 다시 일선에 돌아왔다.

2009년 출간된 '고객은 언제나 떠날 준비를 한다'에서 고객 섬김에 대한 철학을 강조했던 그는 신간 '열한 번째 왕관'에서 지난 20년간 현장에서 발로 뛰며 몸소 체험했던 고객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통해서 자신의 성공에 밑바탕이 된 삶의 원칙들을 차례로 들려준다.

박근희 삼성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은 예영숙 명예전무를 이렇게 평한다.

"내가 아는 예영숙 명예 전무는 고객을 가족처럼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이다. 사람은 그녀에게 최고의 자산이며 강인한 에너지의 원천이다. 보험은 사랑이 전제되지 않으면 성립할 수 없는 본질을 가지고 있다. 보험업의 본질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고객을 대하며 현장을 누비고 다니는 그녀의 모습에서 보험업을 하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큰 비전과 희망을 본다."

'움직이는 지점', '보험의 KS마크', '보험의 신', '보험의 전설' 등 더 이상 수식어가 필요 없는 보험신화 기록제조기 예영숙. 그녀는 오늘도 고객을 만나기 위해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고 빨간 구두를 신으며 이렇게 다짐한다. 

"나의 한계를 넘어서는 순간 앞으로 가야할 새로운 목표가 보입니다. 그 목표는 모든 것을 살아 움직이게 하는 에너지의 원천이자 바로 제가 이 세상을 살아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열한 번째 왕관-평범한 주부가 보험업계 챔피언이 되기 까지…예영숙 지음 / 더난출판 / 248쪽 / 1만3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