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초등교사 인증글 논란 '로린이'가 대체 뭐길래 '발칵' 뒤집혔나?
상태바
일베 초등교사 인증글 논란 '로린이'가 대체 뭐길래 '발칵' 뒤집혔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베 초등교사 인증글 논란 '로린이'가 대체 뭐길래 '발칵' 뒤집혔나?

일베 초등교사 인증글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해당 교사가 사과의 글을 남겨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10월 일간베스트 저장소(이하 일베) 사이트에 닉네임 '초등학생'으로 활동 중인 네티즌이 '초등학교 교사 인증! 초등교사는 일베 못 가냐?'라는 글을 올리며 자신의 자격증을 첨부해 신분을 인증했다.

문제는 초등학생들의 얼굴을 모자이크 처리한 사진 4장과 이를 설명하며 '로린이'라는 단어를 썼다는 것. '로린이'란 어린이를 성적 대상으로 보는 '로리타'와 어린이의 합성한 인터넷 용어로 알려졌다.

상황이 심상치 않다고 판단한 해당 네티즌은 지난 28일 다음 카페 '초등임용고시 같이 공부해요'에 '일베에 논란된 초등교사 본인입니다. 정중하게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사과의 말을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로린이'라는 말을 절대 성적 대상으로 삼아 올린 것이 아니고 아이들이 귀엽다는 의미로 일베인들이 쓰는 용어로 쓴 것"이라면서 "아이들을 진짜 좋아하고 절대로 그런 말을 할 쓰레기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이미 학교 학생처에서 연락이 왔고 징계 조치가 내려졌다"면서 "이제 그만 해달라. 나도 너무 힘들다"고 호소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일베에 흔히 '인증대란' 때 나도 초등교사라고 아무 생각 없이 올린 글이라 파장을 불러 일으켰다"면서 "초등교사의 명예에 먹칠을 하게 돼 정말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일베 초등교사 인증글 논란, 생각이 짧았다" "일베 초등교사 인증글 논란, 웃기지도 않는다"는 등의 의견이 나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