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의 무한변신…사각턱에서 바디라인까지 교정
상태바
보톡스의 무한변신…사각턱에서 바디라인까지 교정
  • 유경아 기자 kayu@cstimes.com
  • 기사출고 2013년 05월 27일 11시 0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톡스의 무한변신 시대다. 과거 주름제거를 위해 사용되기도 했던 보톡스가 현재 사각턱을 비롯해 종아리 등 바디라인을 살려주기 위한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쇄골라인과 목을 돋보이게 해주는 승모근 보톡스와 팔뚝을 날씬하게 만들어 준다는 민소매 보톡스도 등장했다.

27일 관련 전문가에 따르면 종아리 보톡스란 바디라인 보톡스 중 하나로 선천적 혹은 후천적으로 과다하게 발달된 다리근육에 보톡스를 주사하는 시술이다. 자연스러운 근육 손실을 유도해 울퉁불퉁한 다리 라인을 매끄럽게 정리한다.

승모근 보톡스란 목 뒤쪽 근육으로 어깨뼈를 움직이고 팔을 지탱하는 근육을 줄여주는 시술이다. 승모근이 발달되면 목 양쪽으로 근육이 솟아 상대적으로 목이 짧고 굵어 보이게 된다. 승모근 보톡스는 목이 가늘고 길게 보이게 하며 쇄골라인이 돋보이게 만드는 효과를 위해 사용된다.

민소매 보톡스란 팔 뒤쪽 삼두근을 보톡스를 이용해 줄이는 시술이다. 여성들 중 여름철 민소매 상의 착용시 팔 뒤쪽의 두툼한 살이 고민인 경우가 많은데, 근육이 발달된 경우 지방만을 제거하는 팔뚝 지방흡입으로도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기 힘들 수 있다. 이런 경우 보톡스를 이용하면 근육 부피를 줄여 매끈한 팔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미애로여성의원(관악점) 김형문 원장은 "승모근, 민소매 보톡스는 모두 안전성이 높은 편"이라며 "하지만, 팔의 운동능력에 관련된 근육에 보톡스를 주입하는 것으로 정확한 부위와 깊이에 적절한 양을 주입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바디라인 개선 효과와 함께 안전성을 확보하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이어 "비용 대비 만족도가 높은 시술로 알려지면서, 최근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나 단기간 내에 무리 없이 체형교정을 원하는 여성들이 주로 찾고 있다"고 덧붙였다.

일생에 한번 입는 순백색의 웨딩드레스에 팔 근육이 어울리지 않기 때문인데 보톡스 시술을 통해 근육을 이완시켜 매끈한 팔뚝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승모근 보톡스와 민소매 보톡스는 5분~1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며 별도 마취없이 진행된다. 보톡스 효과는 약 1개월 정도 후 확인이 가능하며 효과유지 기간은 10개월 정도다. 시술 후 1~2일 정도는 음주를 삼가고 약 2주 정도 찜질방이나 고온 노출은 피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